강병규의 잇단 발언, 어떻게 보시나요. 미디어이닝

(야구선수 강병규, 연예인 강병규. 그리고 지금의 강병규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요즘 강병규의 트위터 때문에 난리입니다. 얼마 전 양준혁을 시작으로 선수협 관련된 인물들에 대한 비난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배수진을 친 듯 연일 수위가 높아지는 모양입니다. 최근에는 자신의 비판에 대해 침묵을 지키는 양준혁을 겨냥하는 이벤트까지 열었습니다. ‘양불신의 침묵을 깰 수 있는 방법이나 침묵을 깰 수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라며 상품으로 자신의 95년 OB 베어스 우승반지를 건 상태입니다.
 
양준혁을 배신자로 칭하며 선수협시절 다른 선수들의 뒤통수를 쳤다는 게 강병규의 입장입니다. 선수협 문제로 자의, 타의로 은퇴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양준혁은 끝까지 함께 하자고 했으면서 호의호식하며 살고 있다며 분노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얼마 전에 나온 양준혁의 자서전에서 선수협 부분이 미화되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 홈쇼핑에 런칭한 갈비찜 관련해서도 비난을 하고 있습니다. 양준혁의 입이 열리지 않는 한 끝까지 갈 분위기입니다.
 
그 외에도 손민한, 송진우, 이종범 같은 레전드 선수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손민한의 경우 얼마 전에 터진 선수협 사무총장 횡령건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또 게임 라이센스로 들어온 돈을 선수들에게 빨리 지급하지 않았다, 거기에 이자는 고스란히 선수협이 주머니를 채웠다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팬들은 그의 발언에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과연 그가 선수들을 비난할 자격이 있느냐 반문하는 팬들과 어느 정도는 일리 있다는 의견으로 갈린 상황입니다. 선수협에 했던 몇몇 선수들이 강병규의 말에 어느 정도 호응하면서 사태는 더욱 커지는 분위기입니다.
 
여러분은 강병규의 잇단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inning ID-Shadowpitching]
[
이닝(inning.co.kr)<-클릭 야구 커뮤니티에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위 글에 공감하셨다면 view on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배너를 한 번만 클릭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덧글

  • 쎼르게이 2011/09/14 15:30 #

    마침 관련된 글을 하나 써서 트랙백 걸고 갑니다.
  • 정공 2011/09/15 02:46 #

    감사합니다~
  • 라쿤J 2011/09/14 15:35 #

    자격 여하를 떠나서 그가 하는 지적이 진실이라면 심각한 문제이고 지적의 대상인 사람들은 당연히 그것을 인정하고 자신의 잘못을 시인해야 할 것입니다.

    운동계에 해묵은 말 중 하나가 인간성과 실력은 비례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그래서 동양에서는 비인부전이라는 말도 나왔습니다만;;] 선수 또한 인간이고, 그렇기에 실수 혹은 나쁜 생각, 자신만의 이득을 위한 행동을 하는 것 등등은 '인간이기에 가능하다'라는 말로 이해가 갑니다. 그렇다고 용납하느냐고 물어보면 또 다른 이야깁니다. 죄를 지었다면 그만큼의 죄값을 치러야 한다고 생각하니까요.

    그리고 강병규씨의 경우 내도록 호감이다가 가면 갈 수록 호감이라는 두 글자와 거리가 멀어지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게 소위, 그의 물귀신 작전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그가 지적하는 것이 진실인가는 또 다른 문제이지요. 저는 좀 더 냉정하게 차후를 기대해보겠습니다.
  • 정공 2011/09/15 02:47 #

    어디까지나 근거없는 말을 내뱉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트위터가 아닌 적극적으로 공론화를 하는게 좋겠죠.
    이렇게 가는 것은 신뢰도 신뢰지만 남의 성공에 배아프다는 모습으로도 보일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그럴지도 모릅니다만...)
  • rumic71 2011/09/14 16:01 #

    인간적으로 좋게 볼 순 없지만, 이용가치는 있어 보입니다.
  • 정공 2011/09/15 02:48 #

    호세 칸세코처럼 지를 배짱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파장이 크겠지만 문제가 있으면 공론화 시켜서 해결하는게 당연한 것이죠.
  • 케어3 2011/09/14 19:04 # 삭제

    고발자 특히 내부고발자가 린치당하는 이 사회가 서글프네요.

    중요한건 진실이고 그런문제들에 대해 바로잡는일이겠지요. 강병규의 위치나 상황같은게 중요한건 아니라고봅니다.

    특히 이종범에 대한 그의 발언은 단순히 도덕적문제를 넘어서는 배임 횡령에 대한 고발아닙니까..-.-;;;
    억대의 회비를 무단사용했다는것은 문제가 이만저만이아니네요..허허.. 진실이 궁금합니다. 또 사실관계에 따라 분명히 자신의 치부에 대한 책임도 필요하지요.
  • 정공 2011/09/15 02:50 #

    뭐 양준혁,김기태,송진우,손민한,이종범까지.
    문제가 있다면 빨리 공론화 시켜서 본격적으로 파해쳐봐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게 쉽지만은 않겠죠.
    다만 지금 강병규의 방법이 옳을까 생각하면, 조금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 세인 2011/09/15 08:58 #

    사실 강병규의 말이 사실이라면 공론화 하는게 맞다고 보지만.....

    할거면 확실히 했음 좋겠습니다.....

    트위터에다만 글 쓰지 말고 말이죠......

    사실 이종범 선수 건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양준혁 선수 건은 열폭 같아 보이기도 하니까 말이죠......
  • 정공 2011/09/15 12:19 #

    화끈하게 책이라도 내든지 말이죠.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거짓인기 궁금하긴 합니다.
  • 몬나니 2012/08/21 16:13 # 삭제

    저두 저렇게 언론에 공개적으로 노출하면서 하는 발언이라서 공감은 가네요...설마 일리없는 말을 저렇게 내뱉을 거라 생각치 않아요...강병규를 옹호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옳고 그름을 꼭 짚고 넘어가야하는 사람들 있자나요..강병규또한 불의를 보면 못참는 성격인거 같은데 오죽답답하고 억울하면 저렇게 말할까 싶네요...좀 안된거 같아요...

    정말 다 옳은 말이지 싶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다음뷰2


정공의 활자로 읽는 야구2

통계 위젯 (블랙)

06
27
63261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60

일본어